달팽이 크림이 화제인 이유
올해, 2023년부터 군마트(PX)에서 달팽이 크림을 살 수 없게 된다는 소식이 화제였습니다.
(2022년 12월 31일 부로 납품 계약이 해지되었다고 합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국군복지단과 계약을 해지하여 고운세상코스메틱에 속해있는 닥터G 브랜드의 5개 제품이 군마트 입점 품목으로부터 제외된다는 소식입니다.
PX에서 판매 중지되는 제품 5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레드블레미쉬 멀티플루이드, 2) 블랙스네일 그림, 3) 블랙스네일 프레스티지 세트, 4) 레드블레미쉬 수딩토너, 5) 프레스티지 마유크림
달팽이 크림 가격 및 계약 해지 이유
시중에 14만원 후반대에 판매되고 있던 블랙스네일 크림(달팽이 크림)은 그 동안 군마트에서 파격적인 가격인 7천 원 ~ 8천 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이에 여자친구 및 어머니를 위해 군 장병들이 대리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송중기 배우가 모델로 광고했던 달팽이 크림은 주름 개선 등의 효과가 좋다고 소문나 입점했던 시점인 2018년 부터 처음 1년 간 매출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었던 제품입니다.
국군복지단은 시중가에 비해 과도한 할인율이 적용된 군마트 제품은 시장가격 교란을 유발하므로 계약을 해지하고자 한다고 했습니다. 국군복지단에 의해 경쟁 과열 품목으로 지정되고 난 후, 닥터지 관계자는 소명자료를 충분히 제출하였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이에 자진해약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닥터지 관계자는 인기 있었던 달팽이 크림/블랙스네일 크림은 일반 유통채널에서 고가라인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었으나 군 장병의 복지차원에서 할인율을 높게 적용하여 판매했던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군마트를 찾는 장병과 군무원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남아있는 달팽이 크림의 재고를 묻는 이들은 다 나갔다는 소식에 아쉬워 하였으며, 국방부 영내 다른 마트로 마트점원이 길을 안내해주는 상황이 이어졌습니다.
판매 돌파구 찾는 닥터지
닥터지는 이번 계약해지 이후 1월 2일 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고 있으며, 자사몰 및 네이버 등 제휴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1만원 대에 판매하고 있어 최근 40~50대의 인기 쇼핑품목으로 등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