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출차알림시계가 무엇인지, 왜 생겨났고,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출차알림시계 무료 나눔 이벤트 신청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이중주차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끝까지 읽어보시고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차알림시계란?
옛날에 건축된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 지하 주차장이 없어 이중주차를 해야만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오래전에는 가구당 자동차 수가 훨씬 적었기 때문인데요. 두 명 중 한대 꼴로 자동차 보유수를 보이는 현재엔 어쩔 수 없이 이중주차를 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언제 출차 예정인지 자신의 차에 출차 시간을 잘 보이게 표시해 두는 아이템입니다.
이중주차를 할 경우 사이드브레이크를 푼 채로 중립 주차를 해야 하며, 연락처를 남겨두어야 하고 출차 요청 전화가 오면 즉각 받아야 하는 등 지켜야 하는 매너가 있지만 생각 외로 이런 부분이 잘 지켜지지 않아 시비가 붙고 싸움으로 번지는 일이 비일비재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을 위해 플러그링크라는 전기차 회사는 출차알림시계 라는 것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언제 출차할 것인지 자신의 차 위에 시간 표시를 해두면 이중주차를 해도 되는지, 언제쯤 출차를 하면 될지 미리 알게 되어 주차 및 출차가 보다 편리하며, 나아가 이러한 이웃 간 작은 배려를 통해 새로운 주차 질서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전기차 충전기 회사에서 이런 아이템을 만들었을까 궁금하실 텐데요. 최근에는 아파트와 여러 공공시설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안 그래도 부족한 주차 공간을 두고 전기차와 휘발유/경유차 차주가 신경전을 벌여야 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차 충전기 회사인 플러그링크가 출차알림시계 라는 것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출차알림시계 무료 나눔 이벤트 신청하기
자동차를 소유한 누구나 출차알림시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선착순 물량은 마감되었으나, 1월 23일까지 추가로 200명을 추첨하여 나눠준다고 하니 관심 있으시다면 이벤트에 신청해 보세요(▼아래 버튼 클릭)!